하늘양식

승리자의 언어 50가지

yigdal(米糠) 2019. 11. 10. 11:58

승리자의 언어 50가지  


긍정의 말은 보약이고, 생각없이 뱉은 부정의 말은 독약이다.

입에서 나오는대로 한다고 말이 아니다. 원석을 갈고 다듬어 보석을 만들듯, 말도 가다듬어야 찬란한 예술이 된다.


01. 할 말 안할 말 가려서 하라. 반찬만 가려먹는 사람이 되지 말라.
02. 말에도 온도가 있다. 따뜻한 말이 마음을 열게 한다.
03. 말은 드라마와 같다. 멋지게 연출하라.
04. 자녀에게 좋은 말을 가르쳐라. 말이 최고의 유산이다.
05. 님도 점 하나로 남이 되는 세상이다. 어휘의 선택에 신중하라.
06. 사람을 보고 말하라. 눈이 맞아야 마음도 맞는다.
07. 풍부한 예화를 들어 말하라. 예화는 말의 맛을 내는 천연 조미료다.
08. 일관성있게 말하라. 믿음을 잃으면 진실도 거짓이 되어 버린다.
09. 말을 독점하지 말라. 대화는 일방통행이 아니라 쌍방교류다.
10.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라. 그것이 교양인의 태도다.

11. 나만 옳다는 생각을 버려라. 상대방의 의견도 옳다고 받아들여라.
12. 죽는 소리를 하지말라. 죽는 소리를 하면 천하장사도 살아 남지 못한다.
13. 말에는 책임이 따른다. 책임질 수 없는 말은 하지 말라.
14. 불평불만을 꺼내지 말라. 불평불만은 불운을 끌고 다닌다.
15. 소설가가 아니라면 없는 말을 지어 내지 말라. 큰 화가 뒤따른다.
16. 말에는 부메랑 효과가 있다. 긍정의 파장을 전파하라.
17. 생각하고 말하고 말한 다음 생각하라. 그래야 실수가 적어진다.
18. 악담하는 사람의 집이 흉가가 된다. 말의 파장이 온집안에 퍼지기 때문이다.
19. 맞장구를 쳐줘라. 추임새를 많이 쓰는 사람은 어디서나 인정받는다.
20. 막말하지 말라. 나꼼수도 막말하다 망했다.

21. 잘못은 변명하지 말라. 즉각 사과해도 상처는 남게 된다.
22. 재미있게 말하는 사람이 스타다. 스타탄생의 주인공이 되라.
23. 선한 말을 하면 선한 사람이 모여든다. 그래야 지상천국이 만들어진다.
24. 일 잘하는 사람보다 말 잘하는 사람이 되라. 그래야 천냥 빚을 갚는다.
25. 말에도 맛이 있다. 감칠 맛나는 말을 하라.
26. 알아듣게 말하라. 속으로 웅얼대면 염불인지 욕인지 분간이 안된다.
27. 뒷담화하는 사람은 멀리하라. 다른 곳에서 내 말하는 사람이다.
28. 좋은 책을 많이 읽어라. 나도 모르게 훌륭한 언어의 달인이 된다.
29. 감사의 말을 많이 하라. 감사할 일이 저절로 생겨난다.
30. 칭찬의 말은 기적을 창조한다. 어휘의 선택에 주의하라.

31. 소리는 말을 담는 그릇이다. 최상의 그릇에 말을 담아라.
32. 상대방을 높여 말하라. 그것이 나를 높이는 말이다.
33. 남의 가슴에 실못도 밖지 말라. 내 가슴에 대못 박힌다.
34. 공통화제를 선택하라. 화제가 잘못되면 남의 다리 긁다가 끝이 난다.
35. 얼굴만 고치려 말라. 말씨를 고치면 인상도 변한다.
36. 대상에 맞는 말을 하라. 열이면 열, 생각이 모두 다르다.
37. 전쟁으로 죽은 사람보다 말 때문에 더 많이 죽는다. 언어 살인자가 되지말라.
38. 생각하고 말하고 말한 다음 생각하라. 그래도 실수는 생기게 마련이다.
39. 말은 자신의 품격을 나타낸다. 자신의 얼굴에 먹칠 하지 말라.
40. 교만 거만 자만은 적을 만든다. 매사에 겸손하라.

41. 기도는 성취의 언어다. 이뤄질 때까지 반복하라.
42. 입만 말하는 것이 아니다. 몸과 표정은 입보다 더 많은 말을 한다.
43. 활기있게 말하라. 생동감은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힘이다.
44. 솔직하게 말하고 진실하게 행하라. 그것이 승리자의 길이다.
45. 말에는 언제나 책임이 따른다. 책임질 수 없는 말은 하지말라.
46. 누구에게나 양심이 있다. 귀신은 속여도 양심은 못속인다.
47. 말이 앞서는 사람이 되라. 행동은 말따라 변화한다..
48. 말이 씨가 된다. 어떤 씨앗을 뿌렸나를 살펴보라.
49. 같은 소리는 한번으로 끝내라. 자주하면 지겹게 느껴진다.
50. 자신의 말을 전문가에게 평가받아라. 그 속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 /자료ⓒ창골산 봉서방



 회개하지 않는 자의 죄





1. 고집스러운 무지의 죄: 무지가 수많은 사람들의 눈을 가리고 한 명씩 단두대로 끌고 가 처참하게 목을 자르는 것을 본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당신의 무지에게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무지의 죄를 버리지 않으면 이 죄가 당신의 생명을 취할 것이다. 그러므로 무지의 죄를 회개하라.

 

   2.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지 않는 은밀한 죄: 자기만 아는, 몰래 즐기는 죄를 버리라. 그렇지 않으면 결국 영원한 멸망으로 이끈다.

 

   3. 형식적으로 신앙 생활하는 죄: 종교적 의무(기도, 금식, 봉사 등)를

다하는 것으로 만족하려는 죄.

 

   4. 잘못된 동기에 이끌려 신앙 생활하는 죄: 육신적인 동기 곧 자기의 양심을 달래기 위해, 경건하다는 평판을 듣기 위해, 사람들에게 보이기 위해, 자기의 재능을 과시하기 위해, 세속적이고 불경건한 사람이라는 비난을 피하기 위해, 등 자신의 유익을 위해 신앙생활하는 죄. 이러한 자기 기만에 빠지지 않으려면 당신의 행위뿐만 아니라 당신의 동기까지도 깊이 살펴야 한다.

 

   5. 자기의 의를 믿는 죄: 이것은 그리스도의 의를 부인하는 것이므로 이것이야 말로 자기 영혼을 멸망으로 이끄는 죄이다. 악한 죄로 멸망할 수 있듯이 겉으로 드러난 의와 선행때문에 멸망할 수 있다. 최선을 다한 후에 당신을 부인하고 그리스도를 인정하라. 나의 의를 더러운 옷처럼 여겨라.

 

   6. 철저한 신앙 생활에 대한 은밀한 증오: 제대로 뜨겁게 신앙생활 하는 사람들에 대해 은근히 미워하는 죄. 이들은 철저한 신앙생활을 기묘한 것, 경솔한 것, 무절제한 열정이라고 비판한다. 이런 사람들은 거룩함을 사랑하지도 않고 거룩함을 추구하지도 않는다.

이들은 결국 마음이 부패한 사람들이다.


7. 일정 수준의 신앙생활에 안주하는 죄: 자기가 정한 어떤 범주의 테두리 안에서만 신앙생활 하려는 죄. 곧 자기들의 신앙생활이 구원받기에 충분할 정도에 이르렀다고 판단하면 더 이상 진전하려고 하지 않는 죄로 이것은 오히려 그들이 진정한 은혜를 받지 못했음을 드러낸다. 왜냐하면 진정한 은혜는 사람들로 하여금 언제나 완전함을 열망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8. 세상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죄: 이것이야 말로 거룩하게 되지 못했다는 확실한 증거이다.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요일2:15)." 이것은 또한 회개하지 않았다는 뚜렷한 특징 중 하나이다.

 

   9. 자기를 무시하고 모욕하는 사람들에게 악의와 시기심을 품는 죄:  겉보기에 경건한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당한 모욕을 기억하고 원한을 품고 악을 악으로 갚고 보복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악이 마음속에서 부글부글 끓는데도 그것을 미워하거나 억제하지 않고 저항하지도 않고 오히려 습관적으로 지배당하는 사람들은 악독이 가득하며 죽음의 상태에 있는 것이다.

 

   10. 억제되지 않은 교만의 죄: 하나님의 칭찬보다 사람들의 칭찬을 더 사랑하고 사람의 존경과 갈채와 인정에 마음을 두는 사람들은 아직도 진정한 회개를 모르고 죄 가운데 있는 것이다. 자기 마음속에 있는 교만을 보지도 못하고 문제 삼지도 않고 그것 때문에 고민하지도 않는 사람들은 죄 가운데 완전히 죽어 있는 것이다.

 

   11. 쾌락을 사랑하는 죄:  육신에게 자유를 주고 육신의 요구를 다 들어주고 육신을 기쁘게 해주는 사람, 배와 감각을 만족시키면서 큰 기쁨을 느끼는 사람은 겉으로는 아무리 경건해 보여도 다 가짜이다. 육신을 기쁘게 하는 삶은 결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없다.

 

   12. 육신의 안전을 의지하는 죄:  돈, 명예 등 자신을 안전(secure)하게 지켜줄 수 있을만한 것은 무엇이든지 붙들고 그것을 의지하여 거기에 안주하려는 죄.

 (- 조셉 얼라인, “돌이켜 회개하라” 중에서) ·


 * 이렇게까지 꼭 회개해야 하는 이유 

  생명으로 가는 길은 좁고 협착하며 구하여도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또한 구한다고 다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마 7:14)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눅 13:24) · ** 그런즉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마 19:25) 우리 힘으로는 회개할 수 없으나 성령께서 도우시면 가능하다. “예수께서 저희를 보시며 가라사대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할 수 있느니라” (마 19:26)

 

   ※ 우리가 회개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우리는 죄인이기 때문에: 롬3:23 회개는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에: 겔33:11, 눅5:32, 벧후3:9 회개하지 않으면 멸망하기 때문에: 눅13:3, 5 회개는 심판날에 임할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유일한 길 (회개치 않음은 하나님의 진노를 쌓는것이다): 롬2:4-5 회개하지 않으면 지옥에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눅16:28-30/자료ⓒ창골산 봉서방






'하늘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을 즐거워하라   (0) 2019.11.10
겸손의 3단계   (0) 2019.11.10
기도에 장애되는 것들  (0) 2019.11.10
잘못된 헌신  (0) 2019.11.10
하나님을 의지하며 사는 사람  (0) 2019.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