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기도

03장 기도의 언약(마16:18~19)

yigdal(米糠) 2018. 5. 21. 20:41

03장 기도의 언약(16:18~19)

기도 생활에서 실패하면 인생도 실패합니다. 하나님은 기도를 통해서만 인간을 도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은 스스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포기 하는 것입니다. 기도를 통해 능력을 공급받아야 그리스도인의 삶을 능력 있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다스리시는 원리는 분명합니다. 기도하는 사람을 도우시며, 기도하는 사람에게 능력을 주시며, 기도하는 사람의 인생을 승리하게 하시며, 하나님 스스로 기도하는 사람을 통해 영광을 받으십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연결된 끈이며,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들은 기도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이 세상에서 하나님께서 일으키시는 위대한 역사들은 모두 기도로 완성되었습니다.

 

기도는 주님이 주신 능력입니다(16:19)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16:19)

 

주님은 베드로에게 천국 열쇠를 주셨습니다. 하늘나라의 열쇠입니다. 기도라는 열쇠입니다. 그리스도인의 기도는 주님이 주신 능력입니다. 주님은 기도의 열쇠를 통해 무엇이든지 매고 풀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기도만이 가장 큰 능력입니다. 그리스도인은 기도 골방에 들어가서 문을 걸어 잠그고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기도의 골방은 세상에서 가장 좁은 방이지만 사실은 하늘 문이 열리는 가장 넓은 방입니다.

 

기도는 사탄을 이기는 가장 강한 무기입니다(9:28~29)

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조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종류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9:28-29)

 

그리스도인에게는 기도가 가장 강한 무기입니다. 적들은 언제나 상대편의 가장 강한 곳을 공격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적인 사탄 역시 기도의 위력을 잘 압니다. 그래서 우리의 무기인 기도를 빼앗으려 안간힘을 씁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삶 속에 침투하여 기도를 무력화시키는 것입니다. 무장해제된 군인은 전쟁에서 포로가 되거나 패잔병이 되고 맙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영적 전쟁터에 투입된 십자가 군병들입니다. 유일한 무기는 오직 기도뿐입니다. 기도로 모든 것을 공급받아야만 합니다

교회와 가정에서 기도를 잠들게 하면 교회와 가정은 종이호랑이에 불과하고 사탄의 놀이터가 됩니다. 물고기는 물속에 살아야 하듯이 하나님의 자녀들은 기도 속에 머물러야 합니다. “왜 기도해야 하느냐고 묻는 것은 왜 물고기가 물속에서 살아야 하느냐?”라고 질문하는 것과 같습니다. 물고기가 물을 떠나면 죽듯이, 그리스도인들이 기도를 멈추거나 게을리하면 그리스도인의 영성과 능력을 잃고 맙니다.

교회마다 기도의 불이 꺼져 가고 있습니다. 기도의 자리가 비고 기도의 시간이 줄고 있습니다. 그나마 하는 기도조차 건성과 타성에 빠지고 애절함이나 간절함이 식고 있습니다. 많은 성도들이 오래 기도하지 못합니다. 자주 기도하지 못합니다. 기도의 제목이 태산 같은데 실제로 기도의 양은 10분도 안 되는 겅우가 많습니다. 부르짖어야 하는데 실제로 부르짖지 못합니다. 눈물로 통곡하면 해결되는 것을 아는데 눈물이 흐르지 않습니다.

사탄은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을 바쁘게 살도록 조장하고 있습니다. 기도할 시간이 없다고 말하게 하며 피곤해서 기도할 수 없다고 합리화하게 만듭니다. 사탄은 기도를 안 하게 만드는 대신에 우리와 거래를 하려고 합니다. 기도하지 않아도 물질적으로 안정되고 육체적으로 편안하게 해 줍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일들로 만족하게 합니다.

그러나 세상에 기도를 대신할 것은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도는 기도로 채워야 하고, 기도는 기도로 풀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이 임합니다(16:24-26)

그가 이러한 명령을 받아 그들을 깊은 옥에 가두고 그 발을 차꼬에 든든히 채웠더니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16:24-26)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자 빌립보 감옥이 무너졌습니다. 기도하면 능력이 나타납니다.

 

여호와여 내게 응답하옵소서 내게 응답하옵소서 이 백성에게 주 여호와는 하나님이신 것과 주는 그들의 마음을 되돌이키심을 알게 하옵소서 하매 이에 여호와의 불이 내려서 번제물과 나무와 돌과 흙을 태우고 또 도랑의 물을 핥은지라(왕상 18:37-38)

 

엘리야가 기도하자 갈멜산에 여호와의 불이 임하였습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의 능력이 임합니다.

 

(오늘의 기도)

기도의 자리로 부르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와 말씀의 더 깊은 자리로 나아갑니다. 응답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치료하시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주님 때문에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너게 하시고, 갈 수 없는 길을 가게 하시고, 믿을 수 없는 것을 믿게 하시고, 사랑할 수 없는 것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매일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장 기도와 복음(요일1:1-3)  (0) 2018.05.28
04장 절대적 기도(삼하 15:30~31)  (0) 2018.05.28
02장 기도의 능력(왕하4:1~7)  (0) 2018.05.21
01장 기도의 축복(삼상9:14-17)  (0) 2018.05.21
50일 기도학교(동영상)  (0) 2018.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