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에 감사하십시다
다음 성경 귀절을 자세히 읽으시고 묵상하십시다.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모든 신에 뛰어나신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하리로다.
홀로 큰 기사를 행하시는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지혜로 하늘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땅을 물 위에 펴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큰 빛들을 지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해로 낮을 주관케 하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달과 별들로 밤을 주관케 하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시편 136 : I~9)
"술 칠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들로 서로 화답하며, 너희의 마음으로 주께 노래하며 찬송하며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에베소서 5 : 18~21)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마음의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로새서 3 : 15-1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계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빌립보서 4 : 6~8)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고 하지 않게 하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처서 너무 자고 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 내가 세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약한 것들과 능욕과 궁핍과 핍박과 곤난을 기배하노니 이는 내가 약할 그 때에 곧 강함이니라"(고린도 후서 12 : 7~10)
1. 이상 여러 귀절에 '감사'란 말이 여러번 반복되어 있읍니다. 사실 옛날부터 경건한 모든 성도들은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하였읍니다.
대 우주를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곧 우리 인간의 생활을 가능케 한 대 자연을 위하여 먼저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읍니다. 해와 달과 별들을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오곡백과를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금수어충을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아침 해와 저녁 노을을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봄동산의 꽃들과 가을의 단풍을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여름의 녹음방초(綠陰芳草)와 겨울의 백설을 위하여도 감사하였읍니다. 자연을 바라볼 때에 실로 아름다운 세계입니다. 우리도 이 대 자연을 위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시다.
2. 그리고 모든 성도들은 그리스도와 그 대속의 십자가를 위하여 감사하였읍니다. 인간은 죄가 많습니다. 누가 감히 하나님 앞에 깨끗하다고 설 수가 있읍니까.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 독생자 예수를 세상에 보내주시고, 그로 하여금 우리의 모든 죄를 십자가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셨으니 이 얼마나 감사합니까. 실로 만입이 있어도 내 구주 주신 은총을 다 찬송할 수 없읍니다. 그러므로 우리 믿는 이들은 언제나 십자가를 바라볼 때마다 감사의 눈물과 같이 할렐루야 찬송을 드립니다. 우리에게 참 삶을 주시고 영원한 삶을 가능케 하여 주신 우리 주님께 항상 감사를 드립시다.
3. 또 주님의 몸되신 교회를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통하여 뭇 양들에게 생명의 양식을 먹입니다. 사실 교회를 통하여 어린 양들을 기릅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통하여 모든 천국사업을 이 땅 위에서 이루십니다. 교회를 통하여 죄인을 구원하시고 슬픈 자를 위로하시고 외로운 이를 도우시며 무의무탁한 노인, 부모없는 고아들, 아버지 없는 모자들, 모든 약한 이들을 도와줍니다.
교회를 통하여 모든 교육사업, 문화사업, 사회사업, 의료사업 등 온갖 필요한 봉사를 합니다.
또 나라를 바로 세우고 사회 정의를 확립하며 전 민족을 올바로 인도하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읍니다. 교회를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4. 또 우리가 사는 나라를 위하여 감사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아름다운 삼천리 강토를 주시고 반만년의 긴 세월을 통하여 우리를 축복하여 주셨읍니다. 비록 인간의 우매(愚昧)와 죄악으로 지금 국토가 양단되었으나 정의의 하나님은 반드시 통일을 주실 줄 믿습니다. 특별히 근년에 우리 한국은 생산이 증진되고 경제가 발전되며 문화가 성장하여 선진대열에 육박하고 있읍니다. 이러한 민족중흥을 위하여 헌신 노력하는 모든 지도자들, 근로자들, 농민, 어민, 광부 등 여러분들을 위하여 하나님께 감사하십시다. 계속하여 발전되기 위하여 기도하며 감사하십시다.
5. 그리고 우리 가족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부모를 모신 이들은 부모님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자녀가 있는 이들은 자녀를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형제 자매를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이웃과 친척들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친구들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혹 병원에 입원하신 이들은 병원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여러분을 치료하기 위하여 수고하시는 의사들과 간호원들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찾아오며 간절히 기도하여 주시는 교역자들과 친구들을 위하여 감사하십시다. 감사하면서 치료하십시다. 감사한 마음으로 모든 이들을 대하십시다.
옛날 성도들은 환난 중에서도 감사하였읍니다. 사도들은 핍박을 받으면서도 감사하였읍니다. 순교자들은 순교의 피를 흘리면서도 감사하였읍니다. 참 그리스도인의 입술에서는 언제나 감사가 떠나지 아니합니다. 슬픔 중에서도 성령의 위로가 있으니 감사하고, 죽음의 순간에도 하늘나라의 소망이 있으니 감사하였읍니다. 어둔 밤에도 아침의 서광을 바라보며 감사하고, 고독할 때에도 주님의 동행을 느끼면서 감사하였읍니다. 캄캄한 순간에도 소망의 별을 바라보며 감사하였읍니다. 하늘나라는 성도의 감사로써 충만한 나라입니다.
우리의 드리는 감사는 모두 하늘나라에 영원히 쌓여집니다. 사실 감사는 믿음의 열매입니다. 우리에게 겨자씨 한 알만큼의 믿음이 있읍니까 그러면 감사하십시다. 주님을 믿으십니까 그러면 감사하십시다. 범사에 감사하는 이들에게는 범사에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십니다. 감사할 줄 아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십시다. 감사하면서 치료하십시다.
‘만복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 우리 아버지시여, 우리의 마음은 지금 감사와 찬송으로 충만합니다. 만입이 있어도 아버지의 주시는 온갖 축복과 은혜를 다 감사할 수 없습니다. 비록 내몸은 약하나 내심령 속에는 주시는 은혜가 만족합니다. 내 마음이 언제나 이라한 감사의 생각으로 충만하도록 지켜주시옵소서. 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감사와 기도를 드리나이다. 아멘,’ |
'병상에서의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07. 염려를 주께 맡기십시다 (0) | 2016.12.22 |
---|---|
06. 두려워 마십시다 (0) | 2016.12.22 |
04. 즐거운 마음으로 치료하십시다 (0) | 2016.12.22 |
03. 의심하지 마십시다 (0) | 2016.12.22 |
02. 큰 믿음을 가지십시다 (0) | 2016.12.22 |